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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기사제대로읽기 No

한남-동탄 43km 논스톱 경부고속도로 지하 대동맥 추진 사업비 23조/강남집중/집값때문에지하철역신설/지하대도심/국제기업도시/세종서울중간위치동탄/구성신도시/플랫폼시티

by 사용자 사회적자본가 2021. 5. 7.

서울을 잘 모른다. 지방에서 살다 보니 강남 이야기도 먼 이야기다. 한 번씩 강남을 갈 때가 있다. 무슨 지하철역이 그렇게 많은지 복잡하고 불편하다. 강남역에 내려서 10분만 걸어도, 양쪽에 늘어서 있는 빌딩들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국민들의 막대한 세금으로 강남에는 구석구석 지하철역으로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다. 서울 외곽에서 강남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불편이다. 집값 때문에 지하철역이 우후죽순 생겨난다.

이제 통탄에서 강남까지 가는 길을 지하로 깐다고 한다. 동탄 사람이 좋아할 일이 아니다. 동탄은 민자도로가 많은 곳이다. 일본의 사례를 통해서도 보듯이 민자도로 주위는 많은 비용이 늘어난다.

서해안 시대다. 동탄은 강남보다 더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다. 23조원으로 도로를 깔기보다는 좋은 산업도시, 기업도시, 국제도시를 인근에 만든다면 더 좋은 부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동탄 근처에 좋은 직장을 만들면 된다.

국가 균형 발전에도 역행한다. 너무나 강남에 집중되어 있다.

 

한남~동탄 43km '논스톱'…경부고속도로 지하대동맥 추진뉴스내용노형욱 국토부장관 후보자양재~동탄 구간 지하화 구상기존 서울시·서초구 제안한한남~양재 지하화와 맞물려완성땐 43km 길이 직통연결20조원대 예상 비용은 부담전문가 "전체구간 합쳐 관리통합 마스터플랜 세울 필요"◆ Rebuild 서울 / 경부고속道 지하 대동맥 해법 ◆ 정부가 상습 교통정체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서울 강남~경...출처매일경제

 

사업비 '23조'…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계획 내달 공개뉴스내용[앵커]정부가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구간에 지하도로를 만드는 방안을 다음 달 공개합니다. 서울 강남에서 동탄까지 40km의 자주 막히는 구간인데요. 지상과 지하, 2층으로 도로를 만들면 출퇴근길이 지금의 절반인 30분 정도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비가 20조 원 넘게 들기 때문에, 경제성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출처JT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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